Free Talk

[ 테토 ] 리그에서 실력이나 힘이 월등한 팀과의 경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uthor
Cider
Date
2024-02-14 22:21
Views
1468
IP Address : 172.***.71.100

[ 테니스 토론 ] 리그에서 실력이나 힘이 월등한 팀과의 경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 토론의 목적은 잘함과 잘못함을 가리고 정답을 찾는것이 아닌, 다양한 의견과 입장을 들어보고 이해함으로써, 모두가 공감하고 즐거운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는것을 추구함에 있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주시고 배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익명댓글도 좋습니다. 단, 악플의 경우는 경고 없이 삭제 될수 있습니다. )

*** 논제 ***

1. D조에 C조 레벨팀이 있음으로 불공평 하다!
2. A조에 S조 레벨이 있어서 도저히 이길수가 없다. 그래서 우리팀은 B조로 간다
3. 힘 차이가나는 다른 성별과의 경기가 너무 어렵다!
Total 43

  • 2024-02-15 13:27

    1번 논제에 대한 D조 게임 참가자의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팀은 6개월에서 9개월 정도 테니스를 한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D조 상위권을 목표로 첫 랭킹게임을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상금/상품도 생각하고 있지만 몇 개월 동안 열심히 참여한 실력으로 어느 정도 할 수 있을지가 저희에게는 가장 큰 이유인 거 갔습니다.

    D조에 C조 레벨 팀이 있으므로 불공평하다! 에 관해서는 솔직히 몇몇 팀들에 포함된 C조 분들이 큰 부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분이 한 분만 있는 팀은 어려워도 도전할 수 있을 거 같은데 몇몇 팀들은 실력 차이가 너무 커서 아무것도 못 해보고 질 거 같아서 걱정입니다. D조 첫 경기가 끝나고 한 분이 결승전이 치러진 거 같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경기를 보고 그 이야기를 들으니 상위권 목표의 동기 부여가 조금 떨어지는거 갔습니다. 다른 팀에서도 D조 1위 2위는 이미 정해진 거 같다라고... C조 한 분께 말씀을 드렸는데 그분도 그렇게 생각하신다고 방장님께 이야기해 보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제 생각은 C조 멤버가 포함되어 있어도 팀 균형이 D조이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가지만 팀 자체가 C조인 팀들이 D조 경기에 참여하는 건 불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 2024-02-17 16:12

      어자피 즐기려고 하는 친선경기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선수 출신 아닌 다음에야 취미로 시작한 테니스에서 랭킹게임 처음 출전은 거의 디죠 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디죠 풀이 훨씬 다른죠에 비해 레벨 격차가 많을 수 밖에 없고, 그 디죠 안에서 경기하면서 자신의 레벨을 찾는거고 또 시합매너도 배우고 스킬도 배우는 거고요. 정말 비슷 비슷한 팀끼리 경기 한다면 거기서 뭘 배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디에나 메기가 있어야 좀 재밌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존 중 배려 라는 우리 클럽의 슬로건을 되새겨봅니다욤. 뭐 아침에 일어나 여기저기 고장난 내 몸을 보면서 랭겜 함 쉬까 하다가도 다시 신청하게 되는건 분명 재밌기 때문이고, 이기는 게 당연히 지는 것 보다는 훨씬 더 재밌지만. 이길 수 없을 꺼라고 생각한 상대팀을 이기는 건 훠얼씬 더 재밌으니까요. 오늘 디죠 막강한 우승팀이 드롭 했다는 글을 읽으면서 차암...씁쓸하더군욤. 설렁설렁 듬성듬성 사십시다~~ 뭐, 그럴 수도 있지 하면서요. 핫핫핫


      • 2024-02-19 12:41

        이 모임에 나름 오래 참여했던 한 사람으로서 한마디 하겠습니다. 솔직히 제 문제도 아니고 기권할 필요까지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지박령님 글 읽고 생각이 좀 바뀌었습니다. 혹시 기권한 저 팀이 D조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나요? C조에서 경쟁력이 애매하기는 했겠지만, D조에서는 그냥 막강한 우승팀이 아니죠, 우승했겠죠.

        비슷비슷한 팀끼리 경기를 하면 거기서 뭘 배울 수 있겠느냐고 하셨는데 그러면 애초에 랭킹 전이 왜 4개의 조로 나뉘어 있죠? 그리고 왜 USTA 리그가 rating을 기반으로 세분되어 있나요? 지박령님 말씀대로라면 어차피 즐기려고 하는 친선경기인데 꼭 나눌 필요가 있나요? 비슷한 실력의 팀끼리 경쟁을 하면서 얻고 배우는 점이 크기 때문에 실력에 맞게 조를 나누는 것입니다. 그리고 형평성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여기 모임에 자율적으로 시간과 돈 투자하면서 정말 열정적으로 열심히 테니스 치시는 분들 많습니다. D조라고 예외는 아닌 거 같아요. 지박령님처럼 설렁설렁 듬성듬성 사시고 싶으신 분들은 설렁설렁 듬성듬성 사시면 돼요. 하지만 열심히 하시고 이런 문제에 대해 형평성을 요구하시는 분들을 저런 식으로 매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아하는 취미에 자신의 시간과 돈을 투자하시면서 열심히 즐기시는 분들 보기 좋습니다. 응원합니다.


      • 2024-02-17 16:15

        참참참 랭겜 1등 팀은 담 랭겜에 반드시 상위팀에 출전한다 라는건... 원래 룰 일까요?


        • 2024-02-20 18:33

          넵 같은 조에서 머무르며 계속우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든 룰 입니다. ^^ A조 1등은 더이상 올라갈 조가 없기때문에 1등팀은 같은 파트너와 다시 할 수 없습니다. / 하지만 각조 1위를 하신분도 파트너를 바꾸면 레벨조합 여부에 따라 다시 하위레벨에 참가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 2024-02-16 11:49

      넵 맞는 말씀이십니다. ^^

      당연히 팀 자체가 C조인 팀들이 D조 경기에 참여하는건 불공평하며, 계속해서 불공평이 해소 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방안을 만들고 노력하겠습니다. ^^ 100%일수는 없겠지만 누구나 이해할수 있는 정도가 될때까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때 까지만 조금만 양해 부탁드리며, 함께 만들어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은 차선책으로 다음 시즌부터는 C조같은 팀이 있더라도 불만이 완화될수 있도록 상금 분포를 넓게 준비해 보려 합니다.


      • 2024-02-16 12:55

        D조 게임 참여하고 있는 지나가는 일인입니다. 방장님, 이 문제는 상금의 문제가 아니라 형평성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팀 실력이 확실히 C조 이신 분들이 D조에 배정 되었습니다. 저희 입장에서는 이것은 당연히 개선되어야 하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선이 되고 있지 않은 점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문제는 추후 시즌이 아닌 이번 번 시즌에 조정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래 '역시나 지나가던 언저리 C조'님의 경우 참가비/상금에 초점을 맞추셨는데 이거는 저와 여러 D조 분들의 생각과는 많이 동떨어진 의견인 듯싶습니다. 저희는 참가비나 상금이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저 참가비를 내고 참가를 했기에 1위, 2위, 아니면 상위권에 도전 할 수 있는 평등한 기회를 원할 뿐입니다. 위 'D조 어딘가' 분이 말하신 거처럼 저희도 1위 2위가 시작부터 이미 정해진 거 같아 동기 부여가 크게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이건 확실히 불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D조와 C조 사이에는 확실히 경험과 실력 면에서 차이가 큰 거 같습니다. 특히 D조에는 처음 랭킹 경기를 참여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서 균형이 D조가 아닌 C조 팀들이 D조 경기에 참여하는 건 저도 불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 2024-02-16 16:19

        방장님께서 골치가 아프실 듯 합니다. D(C, B)조에 나가면 우승이나 준우승을 바라보지만 C(B, A)조에 배치되면 몰패 당하는 팀, 소위 "끼인 팀" 들에 대한 배정이 앞으로도 논란이 되겠네요. 예전부터 있었던 문제지만 이번에 제대로 공론화 되었으니 다수가 받아들일 수 있는 rule 도입이 시급하겠습니다.


    • 2024-02-16 14:27

      맞는 말씀 이십니다. 답이 이미 정해진것 같은 C,D 대회 일수 있는데요, 구력이 많이 안되다 보니 엄청 씨게 치시는분들도 어~~?! 하며 지는것을 볼수 있는 랭킹인듯해요.
      미리 기죽지 마셈!
      다만!!! 간혹 약한 파트너와 함께 내려와서 치는 경우는… 이변이 정말 없는 경기라, 제도가 있으면 좋을듯해요!


  • 2024-02-14 22:40

    1번 논제에 대해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신청이 완료된 후 각조를 비율에 맞게 나누다 보면 각 조사이에 끼인 레벨 팀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C조로가면 우승후보 인데 B조로 가면 꼴등확률이 높은 팀입니다.
    예전에 C조에서 너무 압도적으로 초반에 승을 올려서 C조 팀들의 원성이 높아 강제로 B조로 올린적이 있었습니다만,
    B조에 가서는 연패를 거듭해 거의 꼴지로 마무리 된적이 있어서 미안한 마음이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후 부터는 조 이동에 더욱 신중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대회나 레벨 문제는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 2024-02-14 23:55

    성별문제는 여복을 레벨을 나누지 말고 그냥 여복 랭킹게임 할수 있는 그룹도 하나 만들어서 같이 진행되면 좋을거 같습니다.W 그룹같은거 하나 더 만들어서
    B 조 플레이어가 A 조도 중복으로 참여하는거 처럼
    여복 그룹 랭킹도 하고 중복으로 혼복 레벨에도 참여하도록 하면 리그가 작아질거 같진 않습니다만 ^^


    • 2024-02-15 00:05

      와 이거 굿 아이디어네요! 역시 지식은 나눌수록 제 돌머리가 깨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24-02-16 15:48

      무척 좋을 것 같습니다


  • 2024-02-15 01:16

    2번째에 대한 생각입니다. 항상 사이다님이 레벨높으신 분들 참여하게 하시고 레벨을 잘 맞추려고 노력하시는거 잘 알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습니다. 레벨 높으신 분들 와서 경기하면 배워볼수도 있고 쳐볼수도 있는 기회도 생겨서 좋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이분들이 정모에도 참여하시고 랠리할 기회가 있음 당연히 실력항상에도 도움도 되고 좋겟지만 극소수의 분들만 빼고는 랭킹게임을 하지 않을때는 안나오시는 분들이나 외부적인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상금이 걸려있이니 나오는걸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이정도 레벨의 분들이 이길각오를 하고 치는거 하고 랠리와 재미로 경기를 할때의 intensity레벨은 전혀 다릅니다. 레벨차이가 더 크게 날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랭킹게임에서. a조 분들은 다들 어느정도 치시니까 하다보면 승부욕이 많이 생깁니다. 근데 아무리 재미로 하는거 하지만 그래도 내돈내고 상금까지 걸렷는데 어차피 질거 알면 솔직히 재미도 없고 실력향상에 별 도움도 안됩니다. 6:0, 6:1로 지면 한 15분도 안되고 복식이니 칠기회는 더욱더 없으니까요. 제 경력으로는 실력은 경기가 아닌 연습과 레슨을 해야 실력향상이 됩니다. 랭킹시즌중이 아닌 오프시즌에 무엇을 하냐에 실력향상이 됩니다. 하지만 a조정도 레벨 분들은 이미 실력향상에는 별 관심이 없다는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외부에서 누굴 데려오는것보다 많이는 아니래도 어느정도 정모 참여도 하고 내부에서 A조는 참가신청을 받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러면 발란스도 더 맞고 레벨도 꽤 높고 누가 이길지 알수없는 정말 competitive한 A조가 될거 같습니다


    • 2024-02-15 10:49

      22222 의견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말씀해 주신 내용들도 충분히 다음 리그에 이해되도록 적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또한 노력하겠습니다. ^^)b

      몇가지만 운영자 입장에서 상황 설명을 드리자면..

      우선은 전제가 "모두를 위한 정답은 없음.. 단지 최대한의 밸런스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함"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랭킹게임을 위해서만 오신는 분들이 계시지만, 랭킹게임에 오셨다가 모임에 참가하는 비중도 있으며, 정기적인 랭킹게임 참가 비율도 늘고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 상금을 위해 랭킹에만 처음 참가 했지만 레벨의 높이를 깨닫고 상금을 못타는 분의 비중도 높습니다.

      * 압도적인 실력을 가지고 상금을 위해 참가하는경우 "첫 참가자 1등시 2등상금 수여 / 1등팀은 같은레벨에서 같은 파트너를 반복할 수 없음"이 약간의 보완책이 될 수 있을까 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 A조 분들이 실력향상에 관심이 덜 하신것도 있으시지만.. 모임에 자기보다 잘 하는 사람이 없을 경우 의욕이 떨어지거나 자신의 실력하락을 우려해 다른 곳을 찾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A조 분들은 참 어려워요 ㅠㅠ)

      * 내부에서만 A조 참가신청을 받거나, 외부에서 온 실력자들에게 강한 룰을 적용하여 불이익을 줄 경우의 부작용도 고려해볼 점 입니다.
      ex) - 이 모임은 내부 친한 사람들끼리 뭉쳐있으므로 진입이 어렵다
      - 실력자일 경우 모셔오기도 어렵지만, 실력이 낮고 반기지도 않는 이곳에 굳이(?)
      - 외부 영입이 부족해 지고 내부 사람들만 계속해서 리그가 반복해서 이루어 질 경우 밸런스 조절은 좀더 수월해 지겠지만.. 어떤면으로는 너무 잘 알아서 우승팀이 더 확실해 지는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누구랑 누가 팀했으니 이번엔 그팀이 우승...

      * 개인 플레이어가 아닌 운영자 입장에서는 새로운 회원, 그것도 잘하는 회원 모집이 어려워 고생하시는 다른 클럽들을 보면, 사실 고민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면에서 랭킹게임이 역할을 해주고 있는 부분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 하지만 그렇다고 함께해오고 있는 회원분들이 불이익을 받는다면 그것도 안될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재 진행중인 저의 과제는 "밸런스" 입니다. ^^

      아무튼 계속해서 노력해 모두에게 정답을 드릴 수는 없지만 "이해할수있다"까지는 말씀하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예정입니다.
      그 이상은 "존중"과 "배려"에 부탁을 드리는 수 밖에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가:
      A조와 D조의 레벨 조절이 힘든게 사실 입니다. B,C조는 위에아래 완충역할이 조금 있지만...
      A조는 위로 무한히 세계1위 조코비치까지 열려있고, D조는 오늘 테니스를 시작한 분께도 열려있으니까요.. ^^;;;

      그래서 위아래로 열려있는 A,D조에 약간의 이득을 주는것도 방법인것 같습니다.
      ex)- A조 6,7등 상금수여 (사실상 A조12345등이 S조, A조678910등이 A조이지만 같이 게임을 하는 구조)
      - A조에서 왜 2등상금보다 6등상금이 많아? 라고 질문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만, S조2등보다 A조1등상금이 높은것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조2등보다 C조1등상금이 높듯이....
      - D조의 경우는 다른조들과 다르게 다행이도 "왼손잡이"님의 지원으로 폭넓은 상금 지원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 2024-02-15 13:32

        사이다님, 너무 수고 많으세요.

        지금현제도 충분히 너무 멋지게 , 리그 랭킹 게임 고민하시고 운영하시는것 같습니다,
        "밸런스", "존중", 과 "배려" 최고입니다. 응원합니다.

        리그에서 실력이나 힘이 월등한 팀과의 경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질문은 대해서는

        경기 등록비 $30불에 돌아가며 여러사람들과 혹은 나보다 월등한 팀과 함께 10주동안 경기할수 있는곳,
        "잘하면 상금도 받을수 있는곳", 또한 후원이 있는곳 이라면 그 어느곳보다.. 최고의 리그인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버티시고 현제 처럼 운영하시면서 각 회원에 레벨과 데이터 쌓으며 한걸음씩 나아가시면 "밸런스" 잡힐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혹시 가능하면 모든 참가자들이 RAMDOM으로 파트너가 결정되면 공정성 불만에 도움이 되지 않을가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렘덤으로 구성된 (캡틴,상,중,하,초,여성) 합이된 팀전 도있으면 새로운분들과 친분을 쌓으며, 함께 응원하며 친목하며 서로에 대해 좀더 많이 알아가고, **"가능한 서로 이해할수있다" 까지의 "밸런스" 마추기, "존중", "배려" 더욱 도움이 되지않을가 생각해 봅니다.

        참석 할때마다 즐거운 시간이 되어 감사합니다. 👍👏👏👏


        • 2024-02-16 12:09

          따뜻한 격려의 말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ㅠㅠ 많은 힘을 얻었습니다!

          소중하신 의견도 잘 접수하였습니다. ㅎㅎㅎㅎ

          랜덤 구성도 굿아이디어 입니다. 한번 주변 의견을 수렴 후 기회가 있을 때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4-02-16 14:14

          빌리님! 의견 감사해요. 랜덤 파트너는 참여율이ㅜ저조하게 될것 같아요. 아무래도 평상시 자주치고 같이 게임하는 분이. 이번에 우리도 나가볼까?! 하는 팀들이 많은것 같아서요.


      • 2024-02-15 12:47

        네 사이다님의 고민과 노력, 시간도 많이 들고 여려사람의 의견을 듣는 오픈마인드라 전 참좋습니다 ㅋㅋ
        어떤방식을 하던 이 많은 인원이 100프로 동의할수 없으니까요.
        우승팀은 같은 파트너를 할수 없다는 저도 괜찮은 룰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느끼기에 현재 참여하시는 90프로 이상의 A조분들은 실력차이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실거 같습니다.
        a조레벨이 낮아서 재미없어 안나오실분은 거의 없을거 같아요. A조 레벨이 낮다고 느끼면 정말어디 대학이나 전국에서 뛰던 선수들 모임을 찾아보셔야..
        많은 분들은 높으면 높앗지 낮다고 느끼는분은 없을겁니다.
        c,d조 외부유입은 잘되고 있는거 같아 좋아 보입니다아무래도 위로 갈수록 잘치는 사람의숫자는 적으니 외부유입이 힘들수 밖에 없죠. 그렇다고 일부러 특별한 몇몇 고수를 랭킹게임으로 유입하여 대다수가 a조를 기피하는거 보다 낮지 않을가요? 이 정도의 참여인원수와 입소문이면 시간을 두면 특출난 분들은 아니래도 a조 레벨되실분들은 꾸준히 유입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2024-02-16 12:17

          이해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a조레벨이 낮아서 재미없어 안나오실분은 거의 없을거 같아요. A조 레벨이 낮다고 느끼면 정말어디 대학이나 전국에서 뛰던 선수들 모임을 찾아보셔야..
          많은 분들은 높으면 높앗지 낮다고 느끼는분은 없을겁니다.
          -----
          말씀하신 이부분은

          저의 아래 답변에 대해 말씀해 주신것 같습니다만
          ————
          * A조 분들이 실력향상에 관심이 덜 하신것도 있으시지만.. 모임에 자기보다 잘 하는 사람이 없을 경우 의욕이 떨어지거나 자신의 실력하락을 우려해 다른 곳을 찾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A조 분들은 참 어려워요 ㅠㅠ)
          ————

          제가 말씀드린 A조분들이 안나오시게 된다는것은 리그(랭킹게임)가 아니라.. 평소 우리모임에 대해 말씀드린것 이었습니다. ^^ 리그를 활용해서 A조상위권이 유입이 안되면 평소 모임도 상위권 유입이 줄고.. 그러다 보면 A조 분들의 의욕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어찌되었든 말씀하신 내용에도 충분히 공감하고 맞는 말씀이라고 생각됩니다.

          혹시 S조 고수유입을 그대로 허용하고, 아래와 같이 실시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봐도 될런지요?

          - A조 6,7등 상금수여 (사실상 A조12345등이 S조, A조678910등이 A조이지만 같이 게임을 하는 구조)

          감사합니다.


          • 2024-02-16 16:37

            랭킹게임이나 정모나 지금정도의 상급 레벨이면 제 생각엔 충분합니다. 이 레벨이 별로라 생각하는 분있으면 쿨하게 보내주세요
            특히 실력저하걱정된다고 궁시렁 되면 더 좋은곳 찾아보세여 하고 보내주세요. 정말 말도 안되는 핑계같아요. (대학이나 전국, 준프로선수가 아닌이상) 어차피 저런고수님들이 유입되기 힘들어요 워낙 없고 또 저런분들은 어쩌면 나이 들수록 테니스는 더욱더 안칠수도 잇어요. 넘많이 쳐서 그만두거나 예전처럼 못치니 안치거나
            선수생활을 오래하신 분들은 그냥 재미로 치는 느슨함을 싫어할수도 있습니다.
            이정도의 레벨 찾기 정말 힘들어요.
            그리고 a조 상금을 저렇게 하는건 가장 좋지 않아 보여요. 만약 몇경기 남앗는데 123등은 못하니 일부러 져서 67등이 가능하면 일부러 지는 현상이 일어날수도 있습니다 티가 날수도 잇고 안날수도 있구요. 그냥 차라리 순위별로 상금을 주는게 나은거 같아요. 정말 s조라고 생각하는 팀이 5팀이면 5팀만 따로 리그를 만들어서 2번씩 경기하게 하고 12등만 상금을 주는게 나은거 같아요. A조도 팀수가 적다면 역시 2번씩하는 포맷으로. 포맷이 현재같이 3명이면 두번째 할때는 한명 바꾸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다 같은조에 넣어놓고 다같이 하고선 저렇게 하는건 발란스가 전혀 맞는거 같지 않아요


            • 2024-02-20 18:29

              지나가던 언저리 a조님 답글 감사합니다. ^^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역시 다양한 의견은 우리모임 발전에 큰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말씀해 주신 의견 소중히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


    • 2024-02-15 09:02

      동의합니다


  • 2024-02-20 23:53

    안녕하세요 테니스 초보로써 일단 이런 좋은 대회 주최해주신 방장님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경력도 짧고 실력도 부족하지만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느낀점을 적어보려합니다!
    다른 D조분들이 봤을때 공감이 갈수도 있고 견해가 다를수도 있지만
    저희 팀원과 대화 나눠본 결과 생각이 비슷한 것 같아 비와서 테니스도 못치는김에 토론참여합니다 ㅎㅎ

    1. D조에 C조 레벨팀이 있음으로 불공평 하다!
    - 이번대회부터 3인1조 룰이 생겼다고 들었는데 좋은룰인것 같아요. C조 레벨급이신분들도 분명 있지만 그중에는 팀에 분명 초보분들도 껴있어서 혼자서 버스태워서 1등할정도로 밸런스가 무너진 느낌은 아닌것 같아요. 지금 저희조가 거의 대부분 경기를 치고 구경해본결과 불공평하진 않다입니다. 저희가 경력도 짧고 초보라 그냥 테니스 치는것자체가 재미있고 행복해서 그냥 그정도에 만족한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오히려 조금더 고수가 있을수록 더 승부욕이 생기고 열심히 해서 다음대회땐 이겨봐야지 이런마음이 들어요. 저희가 일방적으로 졌던팀도 좀더 연습해서 다시붙으면 해볼만할거같은데? 이런느낌이였지 와.. 이걸 어떻게 이기냐.. 이런적은 없었던거같아요. 다른 C조분들 경기를 몇번 구경해보니까 확실히 저팀은 아직은 절때 못이기겠다.. 나는 언제 저정도 칠수있을까 이런느낌이였구요. 물론 누군가가 D조에 있는 C레벨팀이라고 하는분들을 비하하는 목적은 아닙니다^^ 결국 복식경기니까 또 나보다 더 잘치는팀 상대로 어떤 2명조합과 어떤 전략으로 쳐볼까 고민하는 재미도 있었던거같구요. 적어도 D조안에서 우승이 목표인데 내가 실력은 되는데 쟤네가 너무 고수라서 밸런스파괴다 하시면 연습을 좀더 하시던 파트너를 좀더 잘치는분을 찾던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C조 레벨팀 나가고 내가 D조 1등먹으면 결국 누군가는 그팀을 밸런스파괴다 하면서 무한반복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2. A조에 S조 레벨이 있어서 도저히 이길수가 없다. 그래서 우리팀은 B조로 간다
    - 이건 잘 모르겠네요 ㅠㅠ A조와 S조를 나누기에는 그정도 레벨의 참가인원 모으는것도 쉽지 않을것같고 또 나누는기준이 어떻게 되는지도 의견이 분분할것같고... 또 그렇다고 S조팀이 A조랑 칠때는 1점주고시작하기 뭐 이렇게 하기에는 대회다보니까 형평성의 문제도 있을것같고.. 위에 말씀하신것처럼 우승팀 조합은 한번만 가능하기라던지.. 아몰랑패스입니다 ㅎㅎ

    3. 힘 차이가나는 다른 성별과의 경기가 너무 어렵다!
    - D조에선 여자분들이 저보다 공이 쎄신거같던데.. ㅠㅠ 확실히 다른 레벨에선 밸런스를 찾기 힘든부분일듯 하네요 ㅎㅎ 인원만 된다면 혼복이나 여복을 따로 여는게 베스트일것 같긴해요!


    • 2024-02-21 08:24

      저도 이번에 3인 1조룰이 참 괜찮은 것 같아요. 팀원들끼리 시간 맞추는것도 훨씬 좋았고, 오히려 어느 한팀에서 전승을 하는 그런 경우도 더 적은 것 같아요. 세명중 두명이서 나가다 보니 게임이 더 예측이 안돼고 변수가 많아 매 경기가 훨씬 재미있는 느낌입니다. 아 그리고 이번 디조는 다들 예측할 수 없는 게임 승률을 보여서 쫄깃쫄깃 하네요


  • 2024-02-14 23:57

    2번 안건에 대해 얘기 하자면 사실 A조경기에 S조가 끼여서 불편하다거나 너무 실력차이가 나서 억울하다 느끼면 그 사람들은 애초에 A조가 아닌거겠죠. 진짜 A조 사람들이 맞다면 B조로 내려가기보다는 더 연습해서 실력을 키우거나 더 잘하는 사람이랑 해봐야겠다라고 생각할것 같습니다. 또 파트너가 약하다고 생각한다면 더 잘하는 외부인원을 영입할거 같아 저희 방에 잘하는 외부인을 늘려갈수 있는 좋은 방법같아요. S급 실력들이 늘어나면 결국 그룹 전체가 보고 배울수도 있고 지금은 그냥 진짜 A조와 B조를 구분하는 시기라고 전 생각되어서 그냥 좀더 버티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2024-02-15 00:17

      2222222222 공감합니다


  • 2024-02-15 00:01

    고민해 보니 두가지 목적에 따라서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 우승이 목표라면... 말도 못하게 나보다 잘하는 팀이 있다면 불공평하게 느껴질수 있고,

    - 연습과 경험과 실력향상이 목표라면... 나보다 잘하는 사람과의 경기가 즐겁겠죠

    어느쪽도 틀리거나 맞는것은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얼마든지 목적이 다를 수 있으니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무래도 아마츄어 커뮤니티의 대회이다 보니 실력향상 목표 쪽이 좀 더 스무스한 느낌이 있다 정도? 인것 같기는 합니다. ^^;;

    그런 의미에서는 오늘 우산머리님의 말씀은 정말 명언 이었습니다.

    "일등해서 상금받자 보다는 열씨미 최선을 다해보니 상금도 주어지더라라는 개념이 좋을듯요"


    • 2024-02-15 00:15

      아! 우승이 목표인것도 정말 훌륭한 일이고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너무 우승하고 싶어요.

      그런데, 우승을 목표로하는 하향지원은 피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우승 목표로하는 하향지원은 낮은 레벨에 계시는 분들에게 불공평을 느끼게 하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하니까요.. ㅠㅠ


  • 2024-02-15 09:02

    1번에 대한 제 생각입니다. 이문제도 참가자의 목적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개인 상금을 위해서 하향지원을 하는건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외의 상황이라면 고려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워낙 여러 변수가 있어서요. 아무리 재미로 참가한다 하지만 너무 일방적이면 지는쪽에서는 돈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건 당연할테니까요. C조나 D조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인 팀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 다음 번에는 위에 조로 출전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2024-02-15 11:05

      옳으신 말씀입니다.

      사실 신청이 마감되고 조별 밸런스를 조정할때 레벨에 맞지 않는경우 제가 한팀 한팀 적극적으로 조 이동을 권유를 드립니다만...
      거의 대부분 이동을 어려워 하시는 팀이 대부분 입니다. ( 제가 레벨을 잘 모르는 첫 참가자의 경우는 1등할경우 2등상금대체 적용)
      이 대부분이라는 의미는 우리 모임 분들의 비중있는 의견이기도 하기에 강제 하기에도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어찌되었든 의도된 하향지원은 피해 주시는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것은 사실이니, 부디 양해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가능한 서로 "이해할수있다"까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니 부디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24-02-14 23:29

    3번 논제에 대해서...

    모든 스포츠가 여자, 남자로 나누어서 진행하고 있으므로 우리도 여자 남자 각각 리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그런데 현재는 그러면 리그가 너무 작아져서 진행이 어려우므로, 회원이 좀 더 많아지면 성별을 나누어 하는것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런데 요즘 이슈인 트렌스젠더이신 분들의 경기 참여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 개인적으로는 여자경기, 남자경기, 트렌스젠터경기 이렇게 분리하면 어떨까 싶은데... ㅋㅋㅋㅋ 안되겠죠? ㅋㅋㅋ


  • 2024-02-16 14:06

    난제이군요. 니즈의 차이인듯해요.

    잘치는 고수랑 한번이라도 경합을 해서 배우는것에 목표가 있는분.
    쫄깃쫄깃한 경기를 해서 이기는 희열에
    목표가 있는분. 아무래도 모든 분이 만족하는 경기는 정말 힘든듯해요.
    세분화 하면/ 하기엔 아직 경기 참여 인원이 조금 많아져야 할듯하고, 운영도 더욱 쉽지 않을것 같기도 하고요,,,,
    시소 같은 발랜스를 잡기 위해선, 클럽이나 단체는 경기 이사라는 타이틀 가진 분이 있긴해요, MTB모임 인원이 적지 않는 것을 감안할때 운영진분들이 상의 해서 “익명”의
    경기 이사(임명)에게 자문을 구해 레밸 편차를 줄이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전반적인 레벨을 보고 판단 할수 있는,, 자문이 있어서 적절한 레벨에 안배해주어도 좋을듯 해요. (사이다님의 부담도 덜구요)

    현재 “랭킹”제는 이룸에서도 알듯이 성별의 기준이 아닌 실력의 기준이라, 성별로 나누지 않고 오로시 실력에 준하게 등록하고 진행함이 맞는것 같아요.
    다만 여성 멤버의 모임 만족도를 높히기 위해, 여복이 아닌, “혼복 랭킹”제를 시험 삼아 진행 하시는 것도 좋을듯해요.

    찌끄레기 의견이었어요…
    토론인 만큼, 의견차가 있는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 2024-02-16 14:42

      앗! 비번이 기억이 안나요..
      여복 대신 혼복을 권하는 이유는,
      1. 여복경기 참여율이 저조 할것 같고,
      2. 혼복 리그가 있으면 평상시 랭킹전이 끝나 혼복 시즌대비 위해, 혼복게임이 유행할듯해요.


  • 2024-02-15 11:53

    3번에 대한 제 의견입니다

    여성 참가자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여여팀으로만 나가기엔 무리가 있는건 사실입니다. 여성으로만 구성된 팀이 남성으로만 구성된 팀과 테니스 경기를 할 때 가장 불리한 점은 남성들의 평균적으로 더 빠르고 강력한 샷과 서비스 때문에 피지컬적으로 나는 파워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남성 선수들은 일반적으로 여성 선수들보다 더 강력한 스피드와 힘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경기에서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랭킹때 여성이라는 약점을 이용하여 하향 참가를 하게되면 다른 남성들도 불만이 많아지는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로 적용된 중복참가 룰을 적용한다면 참가자가 적더라도 우먼스 또는 혼복 그룹이 추가된다면 상금이 목표가아닌 경험과 실력향상의 도움을 목적인 참가자들의 참여도가 높을거라 생각합니다.


    • 2024-02-16 12:03

      넵 말씀해주신 바를 적극 적용하여 다음 시즌에는 중복신청이 가능한 여성조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 2024-02-14 22:40

    레벨이 어느정도 차이나면 (팀NTRP차이 기준 1.0 미만) 챌린지도 되고 이길 수 있는 희망이 이라도 있지만 그 이상 차이가 나면 챌린지보다는 일방적인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 2024-02-14 22:54

      넵 맞습니다. 그래서 다른 대회보다 세밀한 ABCD조로 구분해서 레벨을 나누어 진행해 왔습니다만, 아무래도 ABCDE 5개조는 되어야 할것 같아서, 다음 리그부터 적용해볼 예정입니다.


  • 2024-02-14 23:18

    2번 논제에 대해서...

    BCD조와는 다르게 A조는 좀 다른 요소가 있었습니다. 테니스 목적중 하나가 실력 향상 이므로, 특히 A조는 잘하는 회원 유치는 필수였습니다. 그런데 월등히 잘하는 팀이 오니 사람들이 A조 회피하는 부작용이 발생 하였습니다.

    S조를 만들기에는 S조 팀수가 부족하고... 사실 S조를 만들면 S조에서 프로선수가 오면 똑같이 S조 회피 증상이 일어나진 않을까요? ㅋㅋㅋㅋㅋ

    테니스는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평소에는 잘하는 사람과 못쳐서 아쉬워하다가도 리그때는 피하고만 싶어지기도 하니까요.. ㅎㅎㅎㅎㅎ


  • 2024-02-15 12:03

    2.
    랭킹전 참여했던 분들에 한에서라도 고수분들이 ntrp를 정리해주신다면 다음 랭킹전때는 4.0이상, 3.5-4.0, 3-3.5, 2.5-3, 2-2.5 이런식으로 조금더 레벨에 맞게 참여가능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팀은 최대 ntrp 0.5 차이만 같이 파트너로 하게 하면 레벨조정이 더 수월해질수도 있고요.
    다만 처음 참가하는 분들에 대해서는 더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거같습니다.


    • 2024-02-15 13:56

      찬성합니다! 파트너 레벨차 max 0.5 는 꼭 필요한듯 합니다.
      글쓴이 및 사이다님 말대로 현재 애매모호한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들을 위해서 랭킹전 조가 좀더 세분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3.5-4.0 / 3.5-4.0 ... 등등 으로 나누는거보다 0.5 차이나는 파트너"합"끼리 조를 나누는것이 더 낫지않을 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3.5-4.0으로 나누게되면 3.5&3.5 vs 4.0&4.0 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렇게되면 3.5팀이 이기는것은 불가능에 가까우니 7.5 vs 8.0 이런식으로 나누면 어떨끼ㅏ요


    • 2024-02-16 12:00

      맞습니다.

      리그 신청 1번에 아래와 같은 규정이 있습니다만 잘 지켜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ㅜㅜ

      [ 신청 방법 ]--------------------------------------------------
      1. 같은 수준 팀(3명)으로 신청 / 모든성별 조합가능 / A조(상급), B조(중급), C조(중초급), D조(초급)
      - 같은 수준 팀이란?: 이겼을 때 파트너 덕이 아니고, 졌을 때 파트너 탓이 아니라고 생각되는 사람과 팀을 구성.
      --------------------------------------------------

      좀더 구체적으로 제안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만,

      NTRP기준도 공인기관에서 받은것이 아닌 스스로 판단하다 보니 어려움이 있는것 같습니다.

      고수분들이 정해 주실 수도 있지만 임의로 판단 받으시는 분들의 기분이 상하게 될 우려도 약간 존재 하구요..

      참 어려운 부분인것 같습니다.

      대안으로는 아래 두가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다음 시즌부터는 레벨차가 많이 나지 않는 파트너와 참가하도록 좀 더 강하게 권유한다. ^^;

      - 리그 조를 좀더 세분화 한다.(ABCED+Women 6개조 예정)


      • 2024-02-16 12:41

        이부분에 대해서는 살짝 반대 의견이 있습니다. 비슷한 사람들끼리 조를 만들면 한사람이 예를들어 ntrp 5.5이고 다른 파트너 역시 5.5가 되어 11짜리가 되어버리면 4.0끼리 만든 8.0 그룹은 상대가 되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위에 언급된것초럼 5.5가 나오려면 2.5랑 나와야 상대가 되겠죠. 아마 5.5가 1.5랑 나와서 7을 만들어 비조를 만드는 걸 반대하시는 거라고 생각되는데 이부분도 밸런스를 잘 고려해야할것 같아요.


Total 19
Number Title Author Date Votes Views
16
라미라다 코트 및 코트경쟁에 관하여...
Cider | 2024.06.28 | Votes 6 | Views 249
Cider 2024.06.28 6 249
15
이것이 바로 슬럼프인 건가 ㅠㅠ (6)
디죠뱅뱅사거리지박령 | 2024.03.13 | Votes 0 | Views 534
디죠뱅뱅사거리지박령 2024.03.13 0 534
14
[ 테토 ] 리그에서 실력이나 힘이 월등한 팀과의 경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3)
Cider | 2024.02.14 | Votes 3 | Views 1468
Cider 2024.02.14 3 1468
1번 논제에 대한 개인적인 단상입니다. (2)
빅터 | 2024.02.19 | Votes 22 | Views 432
빅터 2024.02.19 22 432
Re:[ 테토 ] 리그에서 실력이나 힘이 월등한 팀과의 경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
Cider | 2024.02.20 | Votes 10 | Views 433
Cider 2024.02.20 10 433
13
Innervis Apple Cider Vinegar 증정 리뷰 이벤트 (32)
Cider | 2023.12.15 | Votes 0 | Views 1036
Cider 2023.12.15 0 1036
Re:Innervis Apple Cider Vinegar 증정 리뷰 이벤트
테라 | 2023.12.16 | Votes 0 | Views 87
테라 2023.12.16 0 87
12
(기타 테니스 대회) 2023 3.1절 테니스 대회
왼손잡이 | 2023.02.13 | Votes 2 | Views 760
왼손잡이 2023.02.13 2 760
11
[구인] 테니스 팩토리에서 직원을 구합니다.
Cider | 2022.08.15 | Votes 0 | Views 894
Cider 2022.08.15 0 894
10
[구인] 테니스팩토리에서 직원을 구합니다
Cider | 2022.03.25 | Votes 0 | Views 595
Cider 2022.03.25 0 595
9
바람의 빛깔(Colors Of The Wind)-Oh Yeon Joon (3)
Cider | 2022.03.24 | Votes 1 | Views 571
Cider 2022.03.24 1 571
8
일반인과 선출차이.... (1)
jmparkww | 2022.02.11 | Votes 4 | Views 881
jmparkww 2022.02.11 4 881
7
테니스 모임에서 인사 받는 방법
Cider | 2022.01.25 | Votes 2 | Views 706
Cider 2022.01.25 2 706
6
내일부터 아름다운 날씨네요! 테니스 고고고!!!
Cider | 2021.12.30 | Votes 1 | Views 445
Cider 2021.12.30 1 445
5
테니스 게임 쉽게 이기는 방법 (1)
W | 2021.11.30 | Votes 2 | Views 502
W 2021.11.30 2 502
4
요즘 세일이 왜들 이래요? ㅋㅋㅋ
Cider | 2021.11.29 | Votes 0 | Views 726
Cider 2021.11.29 0 726
3
땡스기빙 연휴 + 막걸리 이벤트 (29)
Cider | 2021.11.23 | Votes 0 | Views 596
Cider 2021.11.23 0 596
2
2021년 11월 기준 추천 드라마, 영화 (1)
로빈 | 2021.11.19 | Votes 1 | Views 386
로빈 2021.11.19 1 386
1
심심한데 오늘저녁에 테니스 하실분?
사이다 | 2021.11.01 | Votes 0 | Views 468
사이다 2021.11.01 0 468
New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미국 LA OC 테니스 203040 함께해요”